성남시분당구보건소 · 성남시한의사회,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한의약 건강증진사업’ 업무협약 체결
-
성남시분당구보건소와 성남시한의사회는 지난 5월 18일, 분당구보건소에서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한의약 건강증진사업(이하 본 사업)’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본 사업은 성남시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저소득 등의 사유로 한의원 진료가 어려운 아동·청소년에게 한의약과 영양제를 무료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분당구보건소와 성남시한의사회는 본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하였다. 협약식에는 분당구보건소 임동빈 소장, 한영길 보건행정과장, 이영숙 의약무관리팀장, 성남시한의사회 이종훈 회장, 고명신 수석부회장, 김대희 성남시한의사회 홍보대사가 참석했다.
이후, 분당구보건소에서는 6월 19일까지 대상 아동·청소년 6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또한 성남시한의사회에서는 본 사업의 참여 의료기관을 선정하고, 참여 의료기관에서는 사업 대상자별 맞춤 진료를 진행한 후, 한약을 처방할 예정이다. 더불어, 대원제약(주)에서는 본 사업 대상자인 아동·청소년에게 영양제를 후원한다. 지난 3월 성남시한의사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성남이로운재단에서는 본 사업의 한약과 영양제 지원을 후원할 계획이다.
분당구보건소 임동빈 소장은 “관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본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앞으로도 힘써주시기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성남시한의사회 이종훈 회장은 “관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한약과 영양제를 지원함으로써 자칫 사각지대에 놓이기 쉬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건강에 관심을 가지고,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한다.”고 본 사업의 의의를 밝혔다.
▲ 업무 협약식 (왼쪽부터 △분당구보건소 한영길 보건행정과장 △임동빈 소장 △성남시한의사회 이종훈 회장 △김대희 홍보대사 △고명신 수석부회장)
위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