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한의사회(회장 이용호)와 대한공중보건한의사협회(회장 심수보)는 지난 3일 경기도한의사회관에서 업무협약(MOU)을 맺고, 학술교류 및 협력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경기도한의사회와 대한공중보건한의사협회가 상호 교류를 통해 학술적인 부분을 강화하고 홍보 연결망 구축을 하기위해 진행 되었다,
경기도한의사회 이용호 회장은 “공보의 선생님들이 정관상 중앙회에 소속된 회원이지만 경기도한의사회에서도 경기도 건강증진사업을 위한 필수 요소이다.”며 “현재 하고 있는 방문 진료사업이나 경기도에서 중점을 두고 있는 돌봄사업에 있어 상호 협력하면 좋은 결과가 나올 것이라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경기도한의사회에서 공보의 선생님들에게 세미나 등 학술 정보를 제공하고 공보의 선생님들은 건강칼럼 등을 제공하여 미래의 경기지부 회원들과 좋은 협력자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한공중보건한의사협의회 심수보 회장은 “경기도한의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학술교류 뿐 아니라 의료계 현안들에 대한 논의를 함께해 나갈수 있을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공보의는 전국 각지에서 근무하고 있어 각 지역 한의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들이 생길수 있다. 이번 경기도한의사회와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공보의와 지역 한의사회와의 협력관계가 구축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