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한의사회(회장 이용호)는 지난 28일 성남시치과의사회 세미나실에서 지부 산하 북동부지역 분회장들과 간담회를 열고, 한의약 사업 활성화를 위한 회원들의 의견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경기도한의사회는 지난14일에 북서부지역 분회장, 21일에는 남부지역 분회장들과 간담회를 진행 했었다.
북동부 권역 간담회에서는 참석한 분회장들과 함께 ▲분회 한의약 육성조례 및 한의약건강증진사업 조례 제정 현황 ▲분회 한의약 육성 표준 조례안 및 분회 회칙 표준안 ▲2024년 분회별 한의약 건강증진사업 현황 ▲분회별 회비와 선납 할인 상황 ▲한의사회의 현안(첩약건보, 자보, 건보추나관련 등)과 경기도의 역할 ▲경기도한의사회 분회 지원 사업 안내 ▲그 외 분회 건의사항에 대한 주제로 토론이 이뤄졌다.
특히 경기도한의사회가 ‘분회 한의약육성조례 및 한의약건강증진사업 조례 제정’ 관련 자료를 분회에 맞게 제공하여 2024년 11월 기준 ‘한의약 육성조례’는 10개 시군, ‘한의약건강증진사업 조례’는 14개 시군에 제정이 된 성과를 공유하고 조례를 제정한 분회들을 격려했다.
또한 분회별로 진행되고 있는 한의약 건강증진사업들을 소개하고 모든 분회에서 이런 사업들이 다양하게 시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분회의 역할을 강조하고 지부에서도 최대한 협조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용호 회장은 “하루 종일 내린 폭설에도 불구하고 경기도 권역별 분회장 간담회에 참석해주신 분회장님들에게 감사드린다.”며 “2024 분회장 간담회에서는 작년에 분회장님들이 건의한 표준 조례안과 분회 회칙에 대해 공유하고 현안에 대해 토론하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경기도한의사회는 분회와 소통하고 중앙회와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간담회 준비를 해주신 경기도 정책위원회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